티스토리 뷰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알아보기

청년들의 자산형성 촉진을 돕기위한 각종 정부 정책이나 정부 지원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가가 아닌 지자체인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근로하는 청년이 목돈 마련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구체적인 미래계획을 수립하여,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입니다. 본 통장에 가입한 후 2년 또는 3년간 매월 10만원 또는 15만원의 금액을 저축하게 되며, 저축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과 시민후원금으로 추가 적립하여 지원합니다. 즉, 상품 이름처럼 납입액의 두배를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서울시 거주하는 만 18세~만 34세의 청년으로, 근로자여야 합니다. 또한, 본인 근로소득금액 일정 금액 이하('22년 기준 세전 월 255만원 이하)이며, 부양의무자 소득 연 1억 미만, 재산 9억 미만인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접수기간은 6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입니다. 신청은 각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자산형성지원사업↗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울시에서는 재무상담이나 오프라인 금융교육 등도 제공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눈여겨 보았다가 꼭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청년희망적금, 내채공 중복 가능?] 청년도약계좌 가입 대상 알아보기

 

[청년희망적금, 내채공 중복 가능?] 청년도약계좌 가입 대상 알아보기

청년들의 자산형성 촉진을 돕기위한 정부의 정책 중 하나인 '청년도약계좌'가 올해 6월부터 가입을 시작합니다. 여러 청년 대상 금융상품과 어떤 점이 다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

bluereas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