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보기
일상생활 속에서 지갑 속에 있던 카드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경우,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분실된 카드를 대처하는 일은 당황스럽고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지만, 재빠르게 대처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객센터
대부분의 카드사의 경우 분실신고에 대해서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나카드의 경우 고객센터(☎1800-1111)로 24시간 전화 접수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손쉽게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하단의 분실신고/재발급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앱
일상에서 하나은행 앱을 사용했다면 앱에서도 손쉽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메뉴에서 카드-'내카드조회'를 클릭합니다.
2. 내카드관리 하단의 '분실, 사고신고'를 클릭합니다.
3. 분실 신고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를 신청합니다.
분실 시 부정사용 사고가 발생한 경우엔 보상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상신청은 서면신청이 원칙이며 사고일 당일 포함하여 직전 60일이내에 발생한 부정사용대금에 대해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에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