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등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유효기간 알아보기
공공기관으로부터 대금을 지급을 받을 때, 해외 이주를 목적으로 할 때 종종 관세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증명서류를 쉽게 받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세 등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관세는 관세청에서 관할하며, 지역 세관에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 등으로 요청 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메뉴에서 전자납부-체납내역으로 접속합니다.
체납내역-증명관리에서 원하는 기간을 선택
하여 조회한 후 오른쪽 하단에 '등록'을 누르면 납세증명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정보를 입력 후 납세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관세 등 납세증명서 유효기간
관세 등 납세증명서의 경우엔 증명서 내에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으니 명확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본 블로그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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