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12. 6.

서울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 알아보기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 알아보기

서울시에서는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2월 1일부터 12월 11일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제는 별도의 출력과 제출 없이 취학통지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2024년 취학 대상은 만 7세 아동으로, 2017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이들입니다. 만 6세 아동의 조기입학도 가능하며, 조기입학 희망자는 2023년 12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전년도 입학 유예자는 별도 연장신청이 없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이용 방법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이용 기간은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11일 오후 6시까지로,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온라인 민원, 정부24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때, 서울시 온라인 민원↗을 통해서는 출력 및 제출까지 가능하며, 정부 24에서는 출력만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가능한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취학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 등 보호자입니다.

 

온라인 제출 시에는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출 후에는 '신청결과확인'에서 제출 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유의사항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끝이 아니라, 예비소집일에는 취학 예정 아동과 함께 필히 참석하셔야 합니다.

 

취학 아동의 정보 불일치로 정보 조회가 불가능 한 경우, 주민센터에 연락하여 정보 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취학통지서 제출 후, 부득이하게 전입, 전출이 발생한 경우에는 재 제출해야합니다. 또한, 기간 내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12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인편 방문으로 수령하신 후 예비소집일 때 학교로 제출해야합니다.

 

이제는 번거로운 서류 제출과 출력 과정 없이 간편하게 취학통지서를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

 

본 블로그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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