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차이점, 비교, 장단점 알아보기
여행에 떠날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여행 경비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환전을 해야 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핸드폰을 이용한 외화 충전 서비스가 많이 발전하면서 여행자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는 그 중에서도 두드러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 두 서비스를 비교하여 여행자들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외화 환전 관련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의 특징은 통화의 다양성으로,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총 45개 통화를 지원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미국, 일본, 유럽통화에 한해 환전 수수료 없이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트래블로그의 특징은 하나머니 앱을 통해 26개 통화를 지원하며, 모든 통화에서 100% 환율 우대 이벤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화의 다양성이 필요한 경우, 트래블월렛을, 이용가능한 모든 통화에서 환율 우대를 누리고 싶다면 트래블로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충전 금액 한도 및 환불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은 한번에 모든 통화 합산하여 약 18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최소 충전 금액은 10달러부터 시작되며, 여행 후 남은 돈에 대한 환불에 대한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트래블월렛은 오픈뱅킹을 이용하여, 모든 은행이나 증권사와 연결 가능합니다.
트래블로그
반면에 트래블로그는 통화별 약 200만원까지 가능하며, 최소 충전 금액은 1,000원부터입니다. 또한 환불에 대해 1%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에서 개발한 카드이기에 하나은행 계열사의 계좌만 연결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은행 계좌가 없고, 넉넉하게 환전 후 환불을 원한다면 트래블월렛을, 다양한 통화해 많은 금액을 충전하거나 10달러 이하의 소액으로 충전하여 환불할 일이 없도록 사용을 원한다면 트래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및 해외 사용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은 비자카드로 발급되어 비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일본의 도쿄, 후쿠오카, 영국의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트래블로그
반면, 트래블로그는 마스터나 유니온페이로 선택하여 발급 가능하며,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국내외 사용시 신용결제기준 1~3%의 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본에서 교통카드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컨택리스 결제, 컨택리스 카드 알아보기
현지 ATM 사용
트래블월렛
비자카드인만큼 출금수수료 없이 비자 제휴 ATM 사용가능합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미니스톱 ATM도 이용 가능합니다. 건당 400달러, 1일 1,000달러까지 출금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반면, 트래블로그카드는 출금수수료 없이 마스터카드와 유니온페이 제휴ATM에서 사용 가능하며, 특히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ATM도 이용 가능합니다. 건당 1,000달러, 1일 6,000달러까지 가능합니다.
최근의 여행자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한 외화 충전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행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 전에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지 신중히 고려하여 여행의 편의를 극대화해보세요. Have a great trip!
본 블로그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vs 신용카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